스포츠

중국 선수의 '나쁜 손'에 좌절, 폰타나 14번째 메달 무산…이탈리아 신기록 아쉬움

AI제니 2026. 2. 17. 18:37
반응형

이탈리아 쇼트트랙 여제, 14번째 메달의 꿈 좌절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이탈리아 쇼트트랙의 전설 아리안나 폰타나 선수가 중국 선수의 거친 플레이로 인해 14번째 올림픽 메달 획득 기회를 놓치며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폰타나는 여자 1000m 결승에서 4위로 들어오며 메달권에 근접했지만, 중국 선수와의 연이은 충돌로 인해 메달 획득에 실패했습니다. 이는 이탈리아 선수 역대 최다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될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친 순간이었습니다.

 

 

 

 

결승전의 아쉬운 순간들

폰타나는 1000m 결승에서 1분28초745의 기록으로 산드라 펠제부르(네덜란드), 코트니 사로(캐나다), 김길리(성남시청)에 이어 4위로 아쉽게 레이스를 마감했습니다특히 4바퀴를 남기고 안쪽 코스로 파고들며 추월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중국 선수 공리와의 접촉이 발생하며 바깥으로 밀려났습니다. 이후 다시 속도를 내 메달권 진입을 노렸으나, 또다시 공리와 충돌하며 메달 획득의 꿈이 좌절되었습니다.

 

 

 

 

쇼트트랙 레전드의 씁쓸한 심경

총 13개의 올림픽 메달을 획득하며 쇼트트랙 종목 역대 최다 메달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폰타나는 이번 대회에서도 혼성 2000m 계주 금메달과 개인 500m 은메달을 획득하며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하지만 14번째 메달 획득 실패에 대해 폰타나는 "정말 화가 난다. 공리가 내 레이스를 망쳤다"며 "시상대를 놓고 싸울 기회조차 제대로 주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스럽다. 씁쓸한 기분이 남는다"고 중국 선수를 직접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이어 "접촉이 아니었다면 선두로 나가 끝까지 싸울 수 있었다고 확신한다"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마지막 기회, 이탈리아 신기록 향한 의지

폰타나는 아직 3000m 계주 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이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다면 개인 통산 14번째 메달이자 이탈리아 올림픽 역대 최다 메달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현재 폰타나는 하계 올림픽 펜싱의 에도아르도 만자로티와 함께 13개의 메달로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폰타나는 "메달이나 결과에 대해 미리 생각하지 않겠다"면서도, "(4위에 그친) 분노를 더 큰 불을 지필 연료로 삼겠다"며 마지막 경기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아쉬움 속에서도 빛나는 투혼, 폰타나의 마지막 도전

이탈리아 쇼트트랙의 살아있는 전설 아리안나 폰타나가 중국 선수의 거친 플레이로 14번째 올림픽 메달 획득에 실패했습니다4위로 아쉽게 대회를 마감했지만, 그녀는 마지막 계주 경기에서 이탈리아 신기록 달성을 향한 강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폰타나와 쇼트트랙에 대해 궁금하신 점들

Q.아리안나 폰타나는 몇 개의 올림픽 메달을 보유하고 있나요?

A.아리안나 폰타나는 이번 1000m 경기 이전까지 총 13개의 올림픽 메달을 획득했으며, 이는 쇼트트랙 종목 역대 최다 기록입니다.

 

Q.폰타나가 14번째 메달 획득에 실패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여자 1000m 결승에서 중국 선수 공리와의 연이은 충돌로 인해 메달권 진입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Q.폰타나가 남은 경기는 무엇인가요?

A.폰타나는 3000m 계주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이 경기에서 메달을 획득하면 이탈리아 올림픽 역대 최다 메달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