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고우석, MLB 콜업 꿈 '시간 부족'…손톱 부상 악재 속 남은 두 달, 운명의 기로

AI제니 2025. 8. 9. 16:08
반응형

고우석, 메이저리그 콜업을 향한 2년간의 도전

KBO리그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손꼽힌 고우석은 2년 동안 메이저리그 콜업이라는 과제와 싸우고 있다. 처음 미국으로 건너 갈 때까지만 해도 데뷔 정도는 금세 잡힐 것 같았는데, 이 지루한 싸움이 2년 동안 계속될 줄은 아무도 몰랐다. 고우석은 마이애미에서 방출된 이후 KBO리그 복귀 대신 메이저리그 도전을 계속 이어 나가기로 했다.

 

 

 

 

디트로이트 이적, 새로운 기회?

올해 팀 전략상 투수가 최대한 많이 필요한 디트로이트가 고우석에 계약을 제안했다. 일단 트리플A에 배정됐지만 여기서 좋은 활약을 하면 메이저리그 콜업 기회가 한 번은 올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도 있었다. 디트로이트는 고우석의 쓰임새를 염두에 두고 영입했으니 적어도 마이애미보다는 나은 상황이다. 구단 산하 트리플A팀인 톨레도는 고우석을 비교적 적극적으로 실험하기도 했다. 메이저리그 팀의 주문이 없다면 있기 어려운 일이다. 톨레도에서 주로 멀티이닝 릴리버로 뛰었다.

 

 

 

 

예상치 못한 악재, 손톱 부상

고우석은 7월 27일(한국시간) 인디애나폴리스(피츠버그 산하 트리플A)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1⅓이닝을 비교적 순탄하게 던지던 가운데 손톱에 문제가 생겨 강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경기 등판 후 아직 실전 출전이 없다. 부상자 명단에 가지는 않았지만 결장 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다. 손톱이 깨지고, 물집이 생길 수는 있다. 투수들에게 간혹 벌어지는 일이다.

 

 

 

 

시간은 부족하다: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두 달

이제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일정이 두 달 정도 남은 상황에서 갈 길이 급한 고우석에 자꾸 악재가 터져 나오는 셈이다. 성적이 아주 좋은 편이 아니라 더 급하다. 고우석은 디트로이트 이적 이후 9경기에서 13⅓이닝을 던지며 평균자책점 6.08에 그쳤다. 피안타율은 0.259, 이닝당출루허용수(WHIP)는 1.65다. 세부 지표가 그렇게 좋지 않다.

 

 

 

 

중요한 것은 부상 복귀 후 투구 내용

메이저리그에 올라가야 하는 당위성을 보여주지는 못하는 가운데, 부상 복귀 후 투구 내용이 중요할 전망이다. 만약 여기서도 구단의 기대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메이저리그 콜업은 물건너갈 수밖에 없다. 가뜩이나 디트로이트는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우승을 향해 달리는 팀이다. 현재 지구 선두가 유력하고, 포스트시즌을 내다보고 있다. 누구를 실험할 팀이 아니다. 가장 좋은 선수로 포스트시즌 로스터를 꾸리는 게 당면과제다.

 

 

 

 

마이너리그 생활의 어려움과 미래

좋은 성적을 낸다면 9월 로스터 확장 때 기회를 얻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마이너리그에서 쓸쓸히 시즌을 마감할 수도 있다. 생각하기 싫은 시나리오지만 그렇게 될 경우 고우석의 미국 도전도 그렇게 막을 내릴 수밖에 없을 전망이다. 고우석은 2년간 마이너리그에서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메이저리그 보장 계약을 제안할 팀은 없다. 마이너리그 계약을 제안하는 팀이 있을지는 모르나, 이미 2년간 마이너리그 생활에 지친 고우석이 LG 복귀라는 안전한 선택지를 놔두고 이를 받아들일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평가다.

 

 

 

 

고우석의 MLB 도전, 남은 두 달의 운명

고우석은 디트로이트 이적 후 손톱 부상이라는 악재를 맞이하며 메이저리그 콜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 남은 두 달 동안 부상에서 회복하여 좋은 성적을 내고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을지, 아니면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마무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올지 그의 운명에 귀추가 주목된다.

 

 

 

 

자주 묻는 질문

Q.고우석은 왜 디트로이트로 이적했나요?

A.마이애미에서 방출된 후 메이저리그 도전을 이어가기 위해 디트로이트와 계약했습니다. 디트로이트는 투수진 보강을 위해 고우석에게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Q.고우석의 현재 부상 상태는 어떤가요?

A.손톱 부상으로 인해 7월 27일 이후 실전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상자 명단에는 등록되지 않았지만, 결장 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Q.고우석이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가능성은?

A.남은 두 달 동안 좋은 성적을 내고 구단의 기대에 부응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메이저리그 콜업은 어려울 수 있으며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마감하거나 한국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