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두산의 미래를 짊어질 제환유, 부상으로 쓰러지다: 팬들의 안타까움과 재기를 향한 기대

AI제니 2025. 11. 24. 12:37
반응형

두산 베어스, 제환유의 부상 소식에 침통함

내년 시즌 두산 베어스의 선발 후보 중 한 명으로 꼽혔던 제환유(25)가 결국 수술대에 오른다.

 

 

 

 

팔꿈치 부상, 수술 결정까지의 과정

두산 관계자는 23일 "제환유가 지난 11일 일본 미야자키에서 진행한 라이브 피칭을 마친 뒤 오른쪽 팔꿈치에 통증을 느꼈다."고 밝혔다.

 

 

 

 

재활 기간과 복귀 전망

통상적으로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선수가 복귀에 걸리는 시간으로 약 1년 정도를 잡는다.

 

 

 

 

제환유의 성장과 가능성

2023시즌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제환유는 올해 6경기에 출장해 승리 없이 1패 평균자책점 4.96을 마크했다.

 

 

 

 

교육리그에서의 활약과 아쉬움

교육리그 5경기에 모두 선발 등판했는데 상대는 일본 팀들이었다.

 

 

 

 

제환유의 인터뷰: 아쉬움과 각오

제환유는 최근 스타뉴스와 인터뷰에서 올 시즌을 돌아보며 "굉장히 아쉽다."고 말했다.

 

 

 

 

김원형 감독의 안타까움과 팀 전력 구상

김원형 감독은 이날 잠실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제)환유가 마무리 캠프 막바지에 라이브 피칭을 하다가 부상을 당했다. 그런데 수술 소견이 나와 제일 안타까운 부분"이라며 착잡한 표정을 지었다.

 

 

 

 

두산 베어스의 미래를 짊어질 제환유, 부상으로 인한 좌절과 극복을 향한 여정

두산 베어스의 기대주 제환유 선수가 팔꿈치 부상으로 수술대에 오르며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2026시즌 복귀를 목표로 재활에 돌입할 예정이며, 김원형 감독을 비롯한 팀 전체가 그의 재기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제환유 선수의 부상 정도는?

A.오른쪽 팔꿈치 내측 측부인대 손상으로 수술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Q.복귀 예상 시기는?

A.통상적인 재활 기간을 고려할 때, 2026 시즌에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Q.김원형 감독의 심정은?

A.제환유 선수의 부상에 대해 매우 안타까워하며, 다른 선수들로 선발 로테이션을 구성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