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을 떠나 수원으로: KS MVP 김현수, 50억 FA 계약과 새로운 시작
김현수, KT 위즈 합류: 새로운 둥지에서의 첫걸음
LG 트윈스에서 한국시리즈 MVP를 거머쥔 김현수가 KT 위즈 팬 페스티벌에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3년 50억 원의 FA 계약을 통해 KT 유니폼을 입게 된 김현수는 팬들에게 첫인사를 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그는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모든 게 늦게 이뤄지다 보니 이렇게 됐다.”라며 팬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현수는 “FA로 팀에 왔기 때문에 첫 인사를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약이 팬 페스티벌 전에 끝나서 다행이다”라고 말하며, KT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습니다.

50억 FA 계약, 김현수, KT를 선택한 이유
김현수의 FA 계약은 시장 개장 후 17일이 지나서야 발표되었습니다. KT를 비롯해 원소속팀 LG, 두산 베어스 등이 영입전에 참여하며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김현수는 오랜 고민 끝에 KT를 선택했고, 그 배경에는 KT의 적극적인 영입 의지와 좋은 대우가 있었습니다. 김현수는 “고민하다가 이렇게 됐다. 시간이 걸린 이유를 설명하자면 길다. KT가 잘해줬고, 좋은 대우를 해줬다. 지금 이런저런 말들이 많은데 뭐 어떻게 하겠나. 내가 이적을 해서 이렇게 된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이적을 결심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KT, 김현수 영입의 기대와 그의 역할
KT 나도현 단장은 김현수를 리그 최고의 타자 중 한 명으로 평가하며 타선 강화를 위해 영입했음을 밝혔습니다. 그는 “잠실구장이 아닌 수원구장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라운드에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베테랑으로, 팀에서 구심점 역할을 해줄 것이다”라며 김현수에게 거는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현수는 “단장님이 사인하러 갔을 때는 ‘고맙다. 잘해 주리라고 믿는다’라고 딱 두 마디만 해주셨다. 그런데 그 말씀에 많은 게 함축돼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KT에서의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LG에서의 리더십, KT에서도 이어질까
LG에서도 훌륭한 리더 역할을 했던 김현수는 KT에서도 그 역할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LG 젊은 선수들도 KT 베테랑 선수들과 나이가 비슷하다. LG에서 하던 대로 선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우리 베테랑들이 솔선수범해야 후배들도 잘할 수 있다. 그러면 더 좋은 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팀 내에서의 소통과 리더십을 강조했습니다. 2006년 두산 육성선수로 출발해 LG를 거친 김현수는 이번 이적으로 국내 무대에서 처음으로 잠실구장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잠실을 떠나 수원으로, 김현수의 새로운 도전
김현수는 “잠실을 떠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앞으로가 궁금하다”라며 잠실을 떠나는 것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혔습니다. 그는 “잠실을 떠난 거보다 내가 최근 2년 동안 어떻게 좋아졌고, 내 몸이 괜찮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부상 없이 더 잘할 수 있도록 하겠다. 팀이 원하는 부분을 충족하는 게 목표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환경에서의 성공적인 도전을 다짐했습니다.

향후 3년, 김현수가 이루고 싶은 목표
김현수는 KT에서의 3년 동안의 목표를 밝혔습니다. 그는 “KT가 올해 가을야구에 못 나갔으니까 가을야구를 나가야 한다. 그런데 이는 나 혼자 이룰 수 있는 게 아니다. KT가 분위기도 좋고 자유롭다고 들었는데 그 자유로움 속에서 긴장감이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선수들과 잘 이야기해보겠다”라고 말하며, 팀의 가을야구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김현수, KT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다
LG의 영웅 김현수가 KT 위즈로 이적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50억 FA 계약을 통해 KT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한 김현수는 팀의 가을야구 진출을 목표로, 리더십과 뛰어난 실력을 발휘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잠실을 떠나 수원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김현수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김현수가 KT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KT의 적극적인 영입 의지와 좋은 대우가 김현수가 KT를 선택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김현수는 KT가 제시한 비전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Q.김현수가 KT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나요?
A.김현수는 KT의 타선을 강화하고, 그라운드 안팎에서 베테랑으로서 팀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LG에서 보여준 리더십을 바탕으로 팀 내 소통을 활성화하고 젊은 선수들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Q.김현수가 KT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A.김현수는 KT가 가을야구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는 팀의 분위기를 개선하고, 선수들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힘쓸 것입니다.
